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전자책: 근로소득의 덫

근로소득의 덫 4장: 투자 기초 – 모은 돈을 어떻게 불려야 할까? (미리보기)

25살에 5천만원을 모은 대학생이자 사업가 나카디입니다.

아래는 가진 것도, 잘하는 것도 아무것도 없던 제가 5천만원을 모을 수 있었던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

근로소득의 덫 - 부의 함정에서 탈출하기

의 일부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도록 발췌하였습니다.

목차

4장: 투자 기초 – 모은 돈을 어떻게 불려야 할까?

- 돈은 스스로 불려야만 하는 것

열심히 시드머니를 모았다면 돈을 불려야 한다. 시드머니를 불리는 과정에서는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나 금융상품에 대한 심도 있는 공부가 병행되어야 한다. 이는 자신에게 맞는 투자처를 찾는 과정이다.

돈을 모으는 과정은 단순히 돈을 쓰지 않기만 해도 가능하지만, 돈을 불리는 과정에서는 본인에게 맞는 투자 상품에 대한 공부가 필수적으로 따라야만 한다.

 

2022 전 국민 금융이해력 조사

2022 전 국민 금융이해력 조사

간혹, 돈은 잘 모으는데 불리는 것을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맡겨버리는 경우가 있다.

자신은 돈에 대하여 잘 모르니 경험이 많은 부모님이 해주시길 바라거나, 부모님이 자식이 혹시나 실수할까 싶은 우려 때문에 직접 관리하시기도 한다.

 

하지만, 돈을 불리는 과정은 아무리 어릴 때라도 본인이 직접 해야만 한다.

돈을 불리는 과정이 은행예금, 국채처럼 안전자산이라면 낮은 이자율로 꾸준하게 천천히 불려나갈 수도 있겠지만, 리스크를 감수하되 고수익을 기대하며 주식, 펀드 등 에도 투자를 해볼 수 있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겪는 많은 경험이 지식이 되고 재테크의 지혜가 될 것이다. 또한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대부분 소액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교훈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소액으로 여러가지 금융 상품에 투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내용은 본 전자책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경제와 재테크에 대해 공부하고 자신만의 투자 가치관을 확립하여야 하는 이유이다. 나중에 아무것도 모르고 큰 돈을 투자했다가 크게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책 전체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 환급 이벤트 진행 중이니 확인하시고 무료로 전자책 읽으세요!